본문 바로가기
[건강 종합 세트]

연성섬유종이라 불리는 쥐젖 원인 - 목, 겨드랑이 제거방법?

건강챙기셔야쥬? 2020. 8. 22.
반응형

"예전에는 임산부나 여성에게 많이 나던 쥐젖이 요즘엔 경계가 없어졌어요"

현대에 들어서서는 패스트푸드와 운동부족 등의 원인들로 인해 미용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쥐젖인데요. 쥐젖은 딱지 같은 것처럼 떼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살처럼 붙어있기 때문에 억지로 제거하려고 하면 오히려 2차적인 감염으로 더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의외로 혼자서 손톱깎이를 사용하거나 손으로 지속적으로 건드리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 먼저 쥐젖의 원인을 보다 자세히 들여다보려고 해요.

쥐젖

"쥐젖, 이 원인들만 잘 지켜도 좋아요"

임산부나 전체적으로 노화가 진행되는 분들입니다, 특히 피부와 관련해서 그렇죠. 그리고 당뇨병인 분들에게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 호르몬의 변화가 있는 사람들은 쥐젖이 생기기 좋습니다. 체중이 자주 오르락내리락할 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겨드랑이나 목, 눈꺼풀, 신체에 접힐 수 있는 곳에 솟아오릅니다.

 

쥐젖은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거나 나아지지 않지만 통증 또한 크게 있지 않습니다. 전염성도 없고요. 다만, 혼자서 없애보려고 잘못된 방법으로 시도한다면 통증이 남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쥐젖이 있는 곳에 크림을 바르는 방법도 있고 제거하는 수술도 비교적 간단하게 끝나는 과정이니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쥐젖 예방, 관리법"

  • 규칙적인 식단, 생활습관으로 호르몬을 안정적으로 관리해줄 필요가 있고 항상 표준체중을 유지하려고 신경 쓰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늦춰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돼서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식초를 조금씩 매일 발라주면 쥐젖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깔끔하게 잘 될지 모르고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크림을 통한 예방법전문적인 상담을 통해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불안정한 호르몬의 흐름으로 인해 쥐젖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피부의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 자외선을 차단시킬 수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쥐젖의 원인, 예방과 관리법, 제거하는 방법들을 봤는데 심할 경우에는 가려움피부가 괴사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기 전에 미리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잘 보이는 위치에 쥐젖이 생긴다면 외모에 좋은 점이 없을 거라고 생각되고 저절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계속 신경 쓰일 것 같은데 제 글이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글

2020/08/08 - [[건강 종합 세트]] - 보스웰리아 효능, 꼭 점검해야 할 점들

 

보스웰리아 효능, 꼭 점검해야 할 점들

"보스웰리아, 아베마리아." 주로 고산지대에서 살고 있는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 육류에 특수부위처럼 얼마 나오지 않는 것처럼, 보스웰리아는 2년이 넘는 꽤 오랜 �

for-better-day.tistory.com

2020/07/26 - [[건강 종합 세트]] - 안구건조증 증상과 예방법 (+눈 기름샘 청소가 중요한 이유)

 

안구건조증 증상과 예방법 (+눈 기름샘 청소가 중요한 이유)

"안구건조증 증상과 예방법" 이번 글에서는 안구건조증의 증상과 뻑뻑한 안구의 느낌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글을 쓰는 지금 이 순간에도 눈이 많이

for-better-day.tistory.com

2020/07/24 - [[건강 종합 세트]] - 다리 붓기 빼기, 이 방법들이 도움 될 수 있다!

 

다리 붓기 빼기, 이 방법들이 도움 될 수 있다!

다리 부기 빼는 법에는 이런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남성분들은 다리 부기에 대해서는 많이 관심이 없고, 대부분 여성분들이 관심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리 부기는 오래 �

for-better-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