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종합 세트]

대부분 모르는 삶은계란 칼로리, 보관법, 잘 까지는 이유, 효능

건강챙기셔야쥬? 2020. 7. 19.
반응형

"삶은 계란의 유행?"

요즘 삶은 달걀을 많이 드시고, 지금같이 더운 여름에 많이 실수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의 실수는 큰 실수라기보다 음식의 상함에 있어서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그리고 삶은 계란을 먹는 사람들은 달걀 껍데기를 잘 벗길 수 있는 사람들이 얼마 없는 것 같아서 이번 글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삶아진 계란을 먹는데 껍질과 같이 흰자가 벗겨지면 괜히 허무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삶은 달걀 잘 까는 법과 추가적으로 칼로리는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하면 보관을 오래 할 수 있는지를 보겠습니다.

삶은계란!


"삶은 계란 칼로리"

요즘 삶은 계란을 이용한 요리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는데 먼저 칼로리를 말하자면, 1개당 80칼로리입니다. 달걀은 고단백의 완전식품으로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여기서 하나의 팁은 영양적인 밸런스가 중요하므로 비타민 종류가 많은 야채들과 같이 섭취하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런 말을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운동 없이 몇 주만에 10kg 이상이 빠지는 등, 삶은 계란 다이어트 유행이라는 말, 맞습니다. 하지만 이렇다고 해서 정말 극단적으로 체중조절을 하게 된다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럼 보관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제일 우선적으로 상태가 좋은 달걀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계란에 초록색으로 찍혀있는 기간을 보거나 실금이나 작은 구멍이 나지 않은 것을 구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실온 보관하지 말고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드는 곳에 놔두지 말고 그늘진 곳에 놔두는 것이 오래 보관하기에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계란은 상할 확률이 높은 식재료여서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구나. 그럼 삶은 계란 잘 까는 법은 어떻게 될까?"

먼저 계란을 익히기 위해서 넣어줄 때, 가장 기본적으로 깨지지 않게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깨지면 완성도가 높지 않은 것이 되기 때문에 그렇고, 삶을 때에 소금과 식초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를 넣어라고 해서 많이 넣으면 오히려 계란 껍데기가 터질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가 있어서 '쪼르륵'하고 끝내주세요. 

 

다 삶고 나서는 찬 물에 30분 정도 담가놓는 것이 좋습니다. 껍데기가 계란 사이의 표면이 구분되는 시간이 필요하고 저 같은 경우에는 삶아 놓고 계란을 찬 물에 살짝 식힌 후에, 접시에 담아서 바로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보관 후에 먹으면 껍데기가 잘 까졌습니다.

 

 

이렇게 칼로리와 보관법, 삶은 계란 껍데기 잘 벗기는 법을 알아보았는데 의외로 간단합니다. 특별한 재료들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시간과 소금, 식초를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식단에 삶은 계란이 포함되어 있다면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실제로 제가 아침에 밥 대신 계란을 간단하게 먹고 나가는 편인데 포만감도 좋고 바쁜 아침에 식사시간도 줄일 수 있는 효과까지 있어서 더 좋았었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영양까지 보충되니까 더 좋은 것입니다.

지금까지 삶은 계란에 대한 글을 써봤는데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