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종합 세트]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와 음식으로 내 몸 지켜요!

건강챙기셔야쥬? 2020.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나위입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법어떻게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지추가적으로 음식으로 보완하는 글을 써보려 합니다.

 

면역이라는 것은 평소에 건강한 사람들도 주로 봄, 가을에 갑자기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나는 감기에 잘 안 걸려', '나는 평소에 잘 먹으니까 아프지 않겠지'라는 생각으로 면역력에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언젠가는 감기 등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항상 자만하지 않고 내 몸을 관리해야 합니다.

 

 

 

 

 

 

 

사람이 노화가 될수록 면역력의 활동이 떨어지게 되어서 동시에 암세포를 없앨 수 있는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암이든 염증이든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많이 걸리게 되는 이유 중의 하나인데 건강을 지키려면 면역력을

높이려는 자신의 노력이 가장 기초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의 영양 밸런스와 적당한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방금 말한 내용은 다 알만한 내용이지만 이것을 매일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생각만 해서 면역력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운동하고 소식과 적당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운동 중에서 걷기와 수영을 잘해준다면 뇌에서도 균형이 맞아지는 효과를 볼 수가 있는 동시에 생각이 많은 것들과

부정적인 기운을 떨쳐낼 수 있는 것이 좋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운동만큼 중요한 수면시간, 이 수면시간도 깊게 푹 자는 것이 중요하고 적절한 수면시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한테 필요 이상의 수면시간은 오히려 머리를 멍하게 만들고 정신을 흩트리는 것이 원인입니다.

또 나이가 들면서 몸 안과 밖의 염증이나 암이 더 생기기 쉬워진다고 했는데, 이것은 사람 체온과 연결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사람의 평균 체온보다 낮거나 평소에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은 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고 몸에 열이 조금 있는 사람은 암에 걸릴 확률이 차이가 나는데 이것은 면역력과도 연관성이 있는 얘기입니다.

 

 

 

 

 

 

 

<2>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

  • 마늘: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살균력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의 염증을 막고 항암작용을 하기 때문에 마늘을 잘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귤, 자몽, 라임, 유자: 비타민C가 많이 있는 대표적인 음식들이고 자몽과 라임 같은 경우에는 차를 끓여 먹거나 에이드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인 음식입니다.
  • 수분: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1.8L~2L 정도 마셔주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에 좋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므로 인해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방해 요소가 사라지게 됩니다.
  • 더덕, 도라지: 기관지의 점막을 건강하게 해주는 데에 도움이 되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감기나 기침을 멎게 하는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과 음식을 알아보았는데 무엇이든 한 번에 되는 것은 없는 것처럼 평소에 

내 몸의 건강을 지키면 자신의 가족들의 건강까지도 지켜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나위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