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종합 세트]

여드름 없애는 법 - [여드름에 좋은 음식도 알아보세요!]

건강챙기셔야쥬? 2020.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나위입니다.

오늘은 여드름 없애는 법을 알고 여드름을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는 글을 쓰려고 합니다.

한창 성장하고 사춘기가 왔을 때부터 학생들이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이유들 중의 하나인

여드름, 그때는 어른이 되어서도 계속 이런 식으로 여드름이 나는 건 아닌가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사춘기, 성장할 시기에 다 그런 거지~' 하면서 신경을 안 쓰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런 생각은 조금 위험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자연스럽게 나아지고 흉터가 많이 안 남게 되는 것은 축복받은 일 중에 하나이지만 대부분은 성장할 시기가 

지났을 때에 많은 후회를 하곤 합니다. "그때 건드리지 말 걸." 하고 말입니다.

본 주제로 들어가 여드름 없애는 법부터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1> 여드름 없애는 법

내가 한창 성장하고 있는 시기이다, 원래 그렇지 않은데 '갑자기 여드름이 많이 올라온다'라고 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변화라든지 수면이 부족할 시에 여드름이 많이 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인데도 오래간다면 영양적으로 밸런스가 흩트려져 있다거나 내가 평소에 쓰는 피부 관련 제품들이 자신과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한 것이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병원에 가면 당연히 원인을 속 시원하게 알 수가 있어 좋겠지만 자신 스스로도 진짜 원인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개선해나가려는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여드름이 나는 시기가 지났을 때 나의 얼굴을 보면 흉터가 남아있다는 건 많이 건드리고 잘못된 방법으로 여드름을 빼냈기 때문입니다. 심하면 파여있는 경우가 있듯이 그만큼 여드름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자 같은 경우에는 면도를 해야 하는데 여드름이 면도하는 부분에 떡하니 나있다면 정말 불편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면도를 강행하는 것은 여드름을 넘어서서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니 그런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여드름을 많이 짜다가 흉터를 제법 내었는데 제품을 쓰는 것이 확실히 도움이 되긴 했었습니다.

세안 후에 바르고 있는 것을 한 동안 계속해주면 붉게 있던 것이 점점 희미해져 가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하루에 세안하는 횟수도 너무 많이 씻어준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얼굴에 적당한 유분과 수분이 있어야 좋은 피부가 되므로 지나치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여드름에 좋은 음식

  • 녹차: 물을 마실 때에 그냥 물이 아닌 녹차물을 끓여 가지고 다니는 습관을 들이면 피부가 좋아지는 요인들 중의 하나를 갖추는 것과 같습니다. 녹차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 상추: 얼굴에 피지가 과다 분비되는 걸 예방해줘서 여드름이 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아 우리 몸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주고 피부에 생기를 넣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 당근: 당근은 눈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는데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과 독소를 빼주는 역할을 하므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드름 없애는 법과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는데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패스트푸드나 열량이 높은 음식을 가까이하면 좋은 피부를 가꾸는 것에 있어서 방해 요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적당히 땀을 흘려주는 것으로 인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나위의 글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나위였습니다!

 

반응형

댓글